▲치아보험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치아와 관련된 질병은 타 질환에 비해 자신도 모르게 통증을 경험하고 치과를 찾곤 한다. 이에 치과에서 발생한 비용은 다소 부담스럽다. 치아보험은 치과에서 생긴 치료비를 보장해주며 치과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을 말한다.


치아관련 질환은 다른 보험, 즉 실손보험이나 건강보험으로 보장이 안돼서 다수의 사람들은 치과를 꺼리게 된다.



치과를 가장 많이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충치가 원인인데 입 속 세균 때문에 음식물이나 설탕 등이 분해되면서 생긴 산에 의해 치아가 부식되는 것이다. 이에 치과를 찾아 치료를 받게 되면 다양한 치료법으로 인해 비용이 발생한다.


임플란트는 치과 치료중에서도 많은 돈이 드는데, 이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대체하는 방법 중 하나로 옛날엔 이가 없어지면 이를 치료하기 위해 대표적으로 틀니가 이용됐지만 아무래도 단점이 많았다. 이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치과에서 제안하는 것이 임플란트 시술인데, 틀니와 같이 임플란트가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마치 원래 본인의 이 같다. 자신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가입 하려면 어떤게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나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찾으려면?

치아보험은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임플란트', '치아보험브릿지'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한다. 이어 이 많은 치아보험은 보험가입 조건이나 면책 기간등이 보험사 마다 다양해서 자신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찾기 쉽지 않다. 이러한 가지각색인 보험상품 중 나에게 필요한 치아보험 상품에 가입하려면, 비교사이트를 참고해 알아보면 된다.


이렇듯 치아보험에는 많은 종류가 존재하고 이런 보험은 보통 보장범위에 따라 달라지는 치아보험 임플란트,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브릿지
있으니 참고하자. '어린이 치아보험'도 부담스러운 치과 값 때문에 치과를 꺼리는 등이 있다.

치아보험 가입할 때 숙지할 것은?

치아보험은 무진단형과 진단형 두 가지가 있다. 이때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납부하는 보험비가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먼저 진단형은, 가입하기 전 치과진단서가 필요하고, 그 다음 무진단형은 검진기록이 없어도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곧바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이 무진단형같은 경우는 빠르게 가입 할 수 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진단형 보다 싼 보험비를 자랑한다.

보장 금액 및 보장 항목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기억해야 할 부분은 보장 가능한 항복과 금액같은 것들이다.


또한 치아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보장이 달라서 무슨 보장이 되는지 알아봐야 한다. 보통 치과진료는 보철, 보존으로 나눌 수 있다.

감액기간? 면책기간?

대부분 치아보험은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있다.



보통 보철의 경우 가입 후 1년이 면책기간이고, 가입하고 2년이 지나면 감액기간이 된다. 그리고 치아보험은 경쟁이 높은 편이라 판매가 되지 않거나 특약이 없어지기도 했다.



이에 똑같은 치아보험이라 하더라도 현재 계약 내용과 특약 구성이 다를 가능성이 있어 잘 비교해서 가입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