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최근 유산균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모유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에 이어 ▲프롤린유산균에 관심이 몰렸다. 실제 프롤린유산균을 꾸준하게 복용한 여성이 약 30kg 정도의 체중을 감량했다고 알려져 화제가 됐다.

프롤린유산균 효과·효능

최근 며칠 사이 실시간 검색어에 여러 번 오르면서 프롤린유산균에 관심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프롤린 유산균은 단백질의 구성 성분인 프롤린과 유산균을 합해 만든 유산균으로 최근 프리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에 이어 인기가 높은 유산균이라 할 수 있다. 장에 좋은 음식은 물론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프롤린유산균은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내장지방과 뱃살 빼는 법으로 잘 알려졌으며, 꾸준하게 복용하는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하게 볼 수 있다. 또한 외부의 각종 스트레스에 강해 장까지 살아있는 유산균이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익균의 증가를 돕고 유해균을 억제한다. 특히 뚱보·비만세균이라 불리는 유해균을 억제해 지방이 체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쌓인 지방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프롤린유산균 다이어트

프롤린유산균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실제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졌다. 프롤린유산균은 프롤린유산균 가루, 캡슐 등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제품에 따라 복용법이 다르다. 유산균의 경우 식전·식후 섭취에 관한 논쟁이 아직까지 있을 정도로 정확한 복용법이라 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다. 식전 공복에 물 한 컵을 마신 뒤 유산균을 섭취하고 난 30분 뒤부에 식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매일 일정량의 프롤린유산균을 복용하면 뱃살과 내장지방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다. 특히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새싹보리분말과 현미 등 식이섬유 많은 음식과 같이 먹는 경우 유산균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 좋다. 식이섬유 많은 음식은 새싹보리분말, 현미 외 시금치, 미나리, 셀러리, 양배추 등이 있다. 특히 양배추는 위·장에 좋은 음식의 대표 주자로 칼로리 낮은 음식,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프롤린유산균 부작용

유산균 부작용은 복통과 설사 등을 꼽을 수 있다. 아무리 장에 좋은 유산균이라 한들 살아있는 미생물로 과다 복용 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등의 살아있는 유산균을 먹는 경우 항생제와 뜨거운 물을 함께 먹으면 유산균이 죽을 수 있어 4시간 이상 지난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