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 효능은 다양하다(사진출처=ⓒgettyimagesbank )

수 많은 견과류가 있고 견과류는 우리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견과류 마다 효능이 달라 본인에게 맞는 견과류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브라질너트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브라질너트란 아마존강의 북부지역에서 자생하는 나무의 열매다. 브라질너트는 다양한 필수 영양소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현대인들에게 매우 좋은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다.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브라질너트 먹는방법은?

브라질너트 먹는 법은 간단하다. 브라질너트는 견과류 그대로 간식처럼 먹어줘도 좋고 브라질너트 분말가루를 사 우유에 타, 브라질너트 쉐이크로 먹어도 된다.


아니면 각종 샐러드나 요거트 등 다른 음식과 함께 곁들어 먹으면 된다.

브라질너트 효능은?

브라질너트는 각종 영양소가 가득해 우리몸에 좋은 식품이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등의 영양성분을 고루 잘 갖추고 있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 있는데 셀레늄은 암이 생긴 부위와 상관없이 암 예방율을 높여 효능이 입증됐으며 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브라질너트는 몸에 좋지 않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이는 몸을 피로하게 하고 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브라질너트 속 식이섬유 성분은 혈당과 혈압을 조절해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에 좋고 게다가 항산화, 항독성 작용을 해 면역력 상승과 더불어 체내생성되지 않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난데, 브라질넛트 한 알만 먹어줘도 하루 셀레늄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이런 좋은 음식인 브라질너트도 과잉섭취하면 부작용을 초래하는데 과다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이 나타날 수 있다. 셀레늄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탈모, 발열, 위장장애, 배변장애 등이다. 셀레늄을 과다복용하면 열, 구토, 설사, 탈모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 브라질너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