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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및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은?...'보스웰리아' 요리 법 A to Z
등록일 : 2019-07-19 17:10 | 최종 승인 : 2019-07-19 17:10
임채령

[메디컬리포트=임채령 기자]

▲보스웰리아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사진출처=ⓒgettyimagesbank )

최근 무릎 통증 및 관절염에 좋은 음식,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보스웰리아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먹는법 등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고대로부터 종교적 용도와 약품, 방향제로 이용되어 왔고 동양에서는 내상과 외상의 치료에 널리 쓰였다. 특히 `동의보감`에는 보스웰리아가 해독작용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통증에 효능이 있다고 기록돼 있다.

이에 보스웰리아는 현재까지도 '통증에 좋은 음식' '무릎 통증 완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보스웰리아의 효능

보스웰리아의 가장 큰 효능은 관절염에 좋다는 것이고 이외에 피부건강과 항염효과에도 도움을 준다. 이는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인데, 보스웰릭산은 염증 촉진 물질 저해 및 염증차단 역할을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것의 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돕고 부기, 통증 감소에도 효과적이며 성질이 따뜻해 소염 작용과 체내 해독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이어 체내 유해 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붓기를 감소시키는 데에도 탁월하며 인플라신성분이 풍부해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보스웰리아는 보통 환으로 제조해 섭취한다.

이밖에 보스웰리아는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망간, 비타민D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주름이나 잡티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몸에 좋은 보스웰리아이지만 부작용도 존재한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과다 섭취 시 장기 복용할 경우 간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스웰리아를 과잉섭취하면 위장장애, 구토,설사, 복통 등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보스웰리아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구입 시에는 해당 제품이 100% 보스웰리아 인지 확인해야 한다.

보스웰리아의 다양한 사용 법

보스웰리아는 시중에서 환, 가루 등으로 판매 중이다.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보스웰리아 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아니면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의 경우 물, 우유 등 음료나 오트밀, 시리얼, 샐러드 등과 함께 먹을 수 있고 밥을 지을 때 첨가할 수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크림으로도 활용가능한데, 보스웰리아 크림은 전자레인지에 녹인 바셀린 또는 수분크림과 보스웰리아 가루를 1:1 비율로 섞어주면 된다. 발목, 손목, 팔꿈치, 무릎 통증 외 주변의 허벅지 근육이나 오금 쪽을 마사지해도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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