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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묵의 장기 간에 좋은 음식·영양제인 밀크씨슬 간기능 개선은 물론 간보호? 효능·복용법·부작용 소개
등록일 : 2019-07-19 16:01 | 최종 승인 : 2019-07-19 16:01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간은 침묵의 장기라 불릴 만큼 어떠한 질병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쉽게 나타나지 않아 초기에 발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간 질환으로 알려진 ▲지방간 ▲간암 ▲간경화 ▲간염 등은 모르고 방치하는 경우 생명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밀크씨슬 효능

서양의 밀크씨슬은 한국의 엉겅퀴꽃으로 잎과 줄기, 뿌리, 씨앗, 꽃 모두 약재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밀크씨슬 씨앗과 잎은 기침과 우울증에 좋은 음식. 비장에 좋은 음식, 쓸개에 좋은 음식 등으로 알려졌다. 밀크씨슬 씨앗 속 살리마린 성분은 밀크씨슬의 중요 성분으로 살리마린 성분을 먹으려 밀크씨슬을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밀크씨슬 살리마린 성분은 간보호 영양제로 독성 물질이 간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많은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간손상을 감소시키는 데 사용되는 밀크씨슬 추출물은 심장병 예방까지 한다고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밀크씨슬 복용법

밀크씨슬은 간에 좋은 영양제·음식으로 섭취량을 지켜 복용한다면 부작용을 낮출 수 있다. 밀크씨슬은 제품에 따라 하루 섭취량이 달라 질 수 있으며 밀크씨슬로 봤을 때 하루 섭취 권장량은 130mg으로 알려졌다. 또한 밀크씨슬 속 살리마린 성분이 주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은 하루 섭취 권장량을 넘기는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 혹은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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