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나혼자산다 방송캡셔)

금요일·토요일·일요일은 기다리던 ▲금요일예능-나혼자산다, 강식당, 마리텔 ▲토요일예능-정글의법칙, 아는형님, 강적들, 배틀트립, 고교급식왕, 불후의명곡, 놀라운토요일 ▲일요일예능-복면가왕, 런닝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슈퍼맨이돌아왔다. 집사부일체, 미우새, 알토란 등 다양한 예능이 방영한다. 특히 일요일 예능의 미운오리새끼는 홍진영 자매의 활약으로 국민 예능으로 자리 잡았다. 홍진영의 친언니는 홍선영은 홍진영언니 다이어트 방법·직업·노래 등의 연관검색어가 달릴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금·토·일요일 예능과 함께 하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인 맥주안주는 저렴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 혼술족·애주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맥주안주 레시피는 김수미 레시피와 백종원 레시피가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종원 레시피 추천을 먼저 하자면, 7월 제철음식으로 알려진 감자로 만든 ▲백종원 감자전 ▲백종원 가지볶음 ▲백종원 양파볶음(양파덮밥) 매콤 달콤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 ▲백종원 비빔국수(양념장레시피포함) ▲백종원 오징어볶음 간단한 밥반찬으로 손색없는 ▲백종원 제육볶음 등이 있다.

이어 김수미 레시피를 추천하자면 수미네반찬에서 인기리에 방영한 지금이 한창 맛있을 때인 ▲김수미 가지전 ▲김수미 감자조림, 밥반찬으로 좋은 ▲김수미 두부조림 ▲김수미 닭볶음탕 ▲수미네반찬 순대볶음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감자전 황금레시피

집에서 맥주안주로 좋은음식 추천은 바로 7월제철 음식 감자전이다. 감자전 황금레시피만 있다면 누구든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다. 감자전 만드는법은 무척 간단하다. 감자와 감자전을 찍어먹을 수 있는 양념장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1. 감자를 깨끗하게 씻은 후 강판에 감자를 곱게 갈아 놓는다.
2. 갈린 감자를 그릇위에 면보에 올려 감자에서 수분을 뺀다.
3. 감자의 물기를 빼는 동안 간장, 식초, 고춧가루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고, 양파와 청양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양념장 안에 넣는다.
4. 감자에 수분이 어느정도 빠졌다면 면보 위에 올려둔 감자를 그릇에 담고, 감자물을 따라 버린 후 바닥에 가라앉은 감자전분을 감자그릇에 넣고 같이 섞는다.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 감자를 얇게 펴 부친다.

TIP. 감자의 물기를 뺄 때 꽉짜서 물기가 없을 정도로 뺀다면 쫄깃한 식감의 감자전을 맛볼 수 있다. 반면 물기를 적당히 뺀 상태는 부드럽고 찰기있는 감자전을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