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허브 일종의 식물로 알려진 레몬밤은 이름과 같이 레몬향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다. 최근 내장지방·체지방 빼는비법으로 알려진 레몬밤은 실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알려져 각종 레몬밤 다이어트 보조제가 불티나게 판매된다고 한다.

다이어트 식품·보조제로 인기가 높은 레몬밤은 시서스가루와 새싹보리분말과 함께 3대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방법인 레몬밤은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다이어트 ▲레몬밤차 ▲로즈마린산 ▲레몬밤분말 등 다양한 레몬밤 연관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진 레몬밤은 대부분 레몬밤차, 레몬밤가루, 레몬밤알약, 레몬밤오일 등으로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차의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수십잔의 차를 마셔야 해 과도한 수분보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최근에는 레몬밤캡슐, 레몬밤분말 등으로 간편하게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이러한 레몬밤 효능은 지방세포의 증식을 방해하는 역할을 한다. 체내 쌓인 지방은 분해하고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돕는다고 알려졌다. 또한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불면증 개선은 물론 심신안정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졌다. 레몬밤은 시서스가루와 비슷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욕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체지방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탄수화물을 자주 섭취하는 이들에게 좋은 레몬밤은 탄수화물을 체외로 배출시킨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다이어트 효과를 톡톡히 해내는 레몬밤은 먹는법(섭취방법)을 지켜 먹는 것이 좋다. 레몬밤 복용법은 1일 32mg으로 이 이상을 섭취하면 부작용 등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섭취량을 넘기지 않도록한다. 레몬밤분말을 삼키는 것이 힘들다면 요거트와 주스 등에 섞어 먹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