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생활문화
[칼럼] 턱끝성형, 개개인의 턱 모양에 따른 절골법을 시도해야
2019-07-19 09:00:28
임종현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정면에서 보이는 모습을 메이크업 시, 입체적인 음영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줄 수 있지만 연예인들처럼 전문적인 테크닉을 통해 매일 윤곽의 단점을 보완하기 어렵다. 또한 단점을 커버하기엔 시간적 비용적 투자가 부담될 수 밖에 없고, 정면뿐 아니라 측면까지 다각도로 보여져야 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에는 더욱 윤곽에 대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요즘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과거 각진 턱 라인이 강한 이미지로 선호됐다면, 최근 들어 갸름한 계란형 얼굴을 더욱 선호하기 때문에 정면에서부터 측면까지 각이나 굴곡없이 슬림한 곡선을 이어지는 라인으로 만들기 위해 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특히 얼굴 전체를 다듬는 것 이외에도 턱 끝 모양만으로도 페이스 전체가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는 물론이며, 부드럽고 세련된 라인으로 개선시켜 줄 수 있는 턱끝성형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턱끝성형이란 턱끝 부분의 폭을 좁게 만들어 갸름한 V라인으로 완성해주는 안면윤곽수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턱끝성형은 얼굴 뼈를 전체적으로 굴곡 없이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인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따라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 수술 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앞서 강조했듯이 턱끝성형의 경우 얼굴 뼈를 건드리는 고난도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한 진행이 최우선이다. 이를 위해 수술 전 얼굴뼈, 피부층, 근육층, 신경선의 위치 등을 철저히 분석해야 하며,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워 진행해야 안전하다. 

턱끝성형의 경우 턱의 신경선을 건드리지 않고 세심하게 집도해야 하는 수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예뻐지고 싶은 욕심에 무조건 턱을 갸름하게 깎으려고 하면 오히려 이목구비의 밸런스를 해칠 수 있다. 때문에 본인의 얼굴형을 고려한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턱 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이 턱끝성형의 핵심이다. 

도움말: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