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독소 배출 효능 있는 '오이고추' 디톡스 다이어트로도 좋아! 수미네 반찬 오이고추김치·오이고추된장무침 레시피는?
등록일 : 2019-07-18 15:44 | 최종 승인 : 2019-07-18 15:44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오이고추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오이고추는 안 맵다. 이에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오이고추로 집에서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를 할 수 있다. 오이고추 효능과 더불어 김수미표 오이고추김치, 오이고추된장무침 황금 레시피를 알아보자.

▲오이고추 효능은?(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오이고추 효능

오이고추 속 베타카로틴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다. 아울러,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 오이고추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오이고추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은 피부에 탄력을 줄 뿐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돕는다. 비타민은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오이고추는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비타민C는 피로 해소에 효능이 있는데, 오이고추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돼있다. 오이고추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캡사이신 성분이 열량 소모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오이고추김치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오이고추김치 만드는 법

오이고추김치 만들기 재료는 오이고추, 쪽파, 부추, 다진 마늘, 다진 생강, 새우젓, 어간장, 멸치액젓, 고춧가루 등이 있다. 오이고추 가운데 칼집을 낸다. 끝까지 자르면 안 된다. 오이고추 씨를 긁어낸다. 쪽파와 부추를 잘게 썬다. 볼에 쪽파, 부추를 넣는다.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2큰술, 새우젓 1큰술, 어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고춧가루 한 그릇을 넣는다. 생수를 조금만 넣는다. 잘 버무린다. 오이고추에 김칫소를 넣는다. 김칫소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서 넣으면 된다. 남은 김칫소에 생수를 조금 넣는다. 김치가 쉽게 마르지 않도록 김칫국물을 부으면 여름 김치 오이고추김치 완성이다.

▲오이고추된장무침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오이고추된장무침 만드는 법

오이고추된장무침 만들기 재료는 오이고추, 참기름, 통깨, 된장 등이 있다. 된장은 햇된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이고추를 손가락 한 마디 길이로 자른다. 한입 크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볼에 된장 3큰술을 넣는다. 참기름 1/3큰술을 넣는다. 통깨 1큰술을 넣는다. 오이고추를 양념에 넣고 무치면 오이고추된장무침 완성이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