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최화정의 젊음, 강예원의 S라인 유지비결 '오트밀', '귀리' 효능과 부작용 및 귀리우유 다이어트, 오트밀 먹는법 정리
등록일 : 2019-07-18 10:45 | 최종 승인 : 2019-07-18 10:45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나이가 들어도 변치 않는 미모와 생기를 유지하는 방송인 최화정 그 비결은 뭘까?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배우 강예원의 S라인을 지켜준 음식이 있다. 두 사람은 오트밀로 다이어트를 했다.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외국에서는 오트밀을 자주 섭취한다. 최근 귀리새싹 분말이나 파우더 형태로 물이나 음료 등에 타 먹기도 한다. 귀리는 영어로 오트라고 부른다. 오트밀은 귀리 열매를 거칠게 갈거나 압착 시킨 것이다. 귀리를 볶아 볶은 귀리로 만들면 고소한 풍미가 코끝을 자극한다. 오트밀 만드는 법과 귀리 우유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귀리 효능과 부작용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귀리 효능

슈퍼푸드 귀리는 단백질이 쌀의 2배다. 귀리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화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귀리는 식후 혈당지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평소 운동을 하거나 뼈가 약한 골다공증 환자에게 귀리는 좋은 식품이다.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빈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새싹귀리의 경우 일반 귀리보다 베타글루칸이 5배 증가해 중금속 배출 음식으로서의 효능이 뛰어나다. 쌀 칼로리보다 낮은 귀리는 오트밀로 만들었을 때 쌀이나 현미 누룽지 칼로리보다 낮다. 때문에 볶은 귀리나 오트밀을 아침밥이나 끼니로 대신 먹어도 좋다. 귀리가루나 귀리만 먹어도 영양성분 탄수화물이 보충되기 때문이다.귀리 식이섬유는 뱃살 제거 효능이 있다.

귀리 부작용

귀리는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주의해야 한다. 두드러기가 나타나거나 복통, 설사, 두통 등 귀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혹은 글루텐 프리 귀리 제품을 구매해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소화력이 약한 사람인 경우 귀리 과다섭취를 피하거나 금해야 한다. 또한 퓨린 많은 음식 귀리는 신장 결석이나 통풍이 생기는 원인이 되므로 하루 권장량에 맞춰 섭취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에 좋은 귀리 우유와 오트밀 먹는법

귀리우유 만들기는 매우 간단하다. 물을 냄비에 끓이고 불을 끈 뒤 귀리를 30분간 불린다. 수분이 날아가면 중간 불에 볶은 귀리에 우유를 넣고 먹는다. 귀리와 좋아하는 제철과일, 채소 등을 갈아 귀리쉐이크로 먹는 것도 좋다. 혹은 귀리 다이어트 방법으로 칼로리가 낮은 오트밀 먹는 법도 있다. 새싹귀리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분말 가루 형태로 출시된 제품은 하루 권장섭취량 만큼 물이나 과일과 함께 갈아 먹는다.

오트밀 먹는법은 취향껏 만들 수 있다. 오트밀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오트밀 밥이나 오트밀 쿠키를 주식과 간식 대용으로 섭취하고 오트밀 맛있게 먹는법은 사과와 우유, 견과류, 계피(시나몬)가루를 섞어 함께 먹는 것이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