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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나...모유유산균 분말 먹는방법·부작용까지
등록일 : 2019-07-17 18:00 | 최종 승인 : 2019-07-17 18:00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모유 유산균 추천!(사진=ⓒJTBC '알짜왕' 방송 캡처)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유산균이 인기 건강식품으로 떠올랐다. 특히 모유 유산균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유산균 종류다. 모유 유산균 효능과 먹는 방법을 비롯하여 모유 유산균 부작용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모유 유산균 효능은?(사진=ⓒJTBC '알짜왕' 방송 캡처)

모유 유산균 효능

모유 유산균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모유 유산균은 몸속 탄수화물을 소화효소가 분해할 수 없는 다당류로 바꿔 지방 세포 크기를 줄인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호흡 활성화하고 에너지를 생산한다. 모유 유산균은 이 미토콘드리아의 세포호흡 활성화를 돕는다. 탄수화물, 지방을 에너지화해 몸속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다. 모유 유산균은 뱃살 빼는 법으로 제격이다. 영남대병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만 성인 남녀가 모유 유산균을 섭취했을 때 체중, BMI, 허리둘레, 엉덩이둘레가 모두 감소했다. 모유 유산균은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학술지 국제 임상 생화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유 유산균 속 BNR17 섭취 후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개선됐다.

▲모유 유산균 먹는 방법은?(사진=ⓒJTBC '알짜왕' 방송 캡처)

모유 유산균 먹는 방법·부작용

모유 유산균은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모유 유산균은 물이나 요거트 등에 타 먹으면 된다. 모유 유산균은 살아있는 균이다. 이에 6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죽는다. 고온에서 조리하면 안 된다. 모유 유산균을 물에 타 먹을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야 한다. 아울러,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 샐러드에 모유 유산균 분말을 뿌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모유 유산균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커진다. 식이섬유는 모유 유산균의 먹이다. 식이섬유와 함께 섭취하면 유익균이 체내에서 더 오래 살 수 있다. 모유 유산균은 캡슐 형태로도 판매하고 있다. 모유 유산균 분말 가루 뿌려 먹는 것이 번거롭다면 모유 유산균 캡슐을 구매하자.

모유 유산균도 부작용이 있다. 모유 유산균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모유 유산균 하루 권장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겠다. 모유 유산균 하루 권장 섭취량은 400mg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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