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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 높은 이유? 원인은 '이것'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예방하는 것이 안전
등록일 : 2019-07-17 10:44 | 최종 승인 : 2019-07-17 10:44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콜레스테롤 수치, 콜레스테롤수치200, 콜레스테롤 낮추는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콜레스테롤이란 유익한 콜레스테롤과 유해한 콜레스테롤로 나눌 수 있다.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HDL),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 중성지방이 있는데 이중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의 원인으로 꼽힌다. 중성지방은 당뇨 원인, 비만 원인 등으로 꼽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원인은 바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꼽을 수 있다.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은 비만을 유발한다. 비만의 원인으로 꼽히는 이러한 식습관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원인으로도 꼽을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200이 넘는다면 정상 범위에서 벗어난 수치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LDL, H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높을수록 동맥경화, 지방간,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어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지방간에 좋은 영양제, 콜레스테롤 영양제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콜레스테롤 영양제로는 ▲폴리코사놀 ▲새싹보리분말 ▲크릴오일 ▲오메가3 등이 있다. 제품에 따라 먹는법·효능·부작용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부작용을 낮출 수 있다.

▲콜레스테롤 영양제, 콜레스테롤 약,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콜레스테롤 낮추는 법은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이들은 식습관에 문제가 많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지방, 고단백, 고열량의 식단을 피하고 건강하고 깨끗한 식단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등과 비슷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은 ▲콩 ▲두부 ▲미역(해조류) ▲등푸른 생선 ▲마늘 ▲양파 ▲해바라기씨 ▲닭가슴살 ▲새싹보리 ▲귀리 ▲현미 ▲새싹귀리 ▲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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