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피부과 하계점 김지웅 원장

글로벌 SNS 시대 외모에 대한 관심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방법이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잘 가꿔진 외모는 사회와 온라인에서 역시 중요한 부분으로 평가되기도 하며, 자신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끄는 데 기여하는 점은 부인 할 수가 없다.  

특히 얼굴 중앙에 있는 코는 이목구비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위라 할 수 있으며, 종종 인상을 좌우 한다. "오똑한" 코는 미인의 상징이며, 세련되고 안정된 이미지를 주는 필수 사항이다. 때문에 코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성형하고 싶어하는 부위이자 실제로 눈과 함께 가장 성형을 많이 하는 부위이다.  

예전에는 코를 예쁘게 만들려면 코에 보형물을 넣는 코성형을 주로 했지만, 요즘엔 수술을 하지 않고 "필러"로 콧대나 코끝 등을 예쁘게 다듬어주는 시술이 관심을 끌고 있다.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필러를 채워 넣어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시술로 입체적이고 세련된 얼굴로의 변화를 기대 할 수 있다. 꺼진 이마와 낮은 콧대, 처진 콧망울, 코 라인 교정, 팔자주름, 무턱, 눈밑 애교살, 주름 개선 등 응용 범위는 실로 다양하다.  

필러는 인체에 서서히 흡수되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시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원상복귀도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다. 또한, 시술시간이 짧고 붓기와 염증, 멍 등이 비교적 적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이점이 될 수 있다.  

필러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얼굴 부위에 시술되는 만큼 정밀하게 진단하고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시술 후 드물게 염증, 출혈, 붓기, 멍이 생길 수 있고 개인의 피부상태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필러의 종류와 적정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노하우가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초이스피부과 하계점 김지웅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