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제격인 프로폴리스·벌화분 효능과 먹는법·부작용 소개
등록일 : 2019-07-16 15:06 | 최종 승인 : 2019-07-16 15:06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 등으로 잘 알려진 프로폴리스와 벌화분은 항염, 항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폴리스는 피부질환, 감염증 등에 효과를 보이며 과거 전쟁에서 부상병에게 항생제로 사용될 만큼 강한 항염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벌화분 효능, 비폴렌, 프로폴리스 효능, 벌화분 먹는법, 프로폴리스 먹는법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벌이 만들어내는 천연 항생제료 알려진 프로폴리스는 면역력 높이는 법으로 유명하다. 면역력에 좋은 프로폴리스는 영양제, 화장품 등 다양한 재료로 사용된다. 프로폴리스 효능·효과는 항암작용, 항염작용, 피부미용, 혈당수치 조절 등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폴리스 먹는법은 다양하다. 프로폴리스 원액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물과 함께 희석해 먹는 것이 대부분이다. 프로폴리스 특유의 맛과 향에 거부감이 든다면, 주스와 함께 섞어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프로폴리스 부작용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천식 환자는 프로폴리스를 피하는 것이 안전하다.

▲벌화분 부작용, 프로폴리스 부작용,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벌이 만들어내는 또 다른 식품이 바로 벌화분이다. 벌화분은 벌꿀이 꽃에서 채취하는 식품으로 로얄젤리의 원래료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분은 꿀벌의 주식으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면역력 증진은 물론 항상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노화방지와 피부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벌화분은 노폐물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알려졌다. 벌화분 먹는법은 간단하다. 벌화분을 물과 함께 삼키는 방법이 대표적이다. 또한 벌화분을 요거트에 함께 섞어 먹는 것도 좋다. 벌화분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