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수영복 위 뱃살 쏙! 내장지방 빼는 음식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부작용과 레몬밤 먹는법
등록일 : 2019-07-16 14:14 | 최종 승인 : 2019-07-16 14:14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름이다. 휴가철을 맞아 비키니 몸매를 뽐내고 싶은 여성들에게 다이어트 식품을 추천한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 역시 뱃살이 가장 큰 걱정이다. 수영복 위로 불뚝하게 나오는 뱃살의 원인은 내장지방이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잦은 음주로 인해 간 손상만 있는 것이 아니다. 내장지방의 발생률도 높아졌다. 출산 후 아기와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가수 겸 연기자 이지혜는 시서스가루를 복용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인기리 방영되는 드라마 '검블유'의 이다희 역시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을 톡톡히 봤다. UFC 선수이자 예능인인 파이터 김동현은 시나몬물로 시합준비 다이어트를 한다고 밝혔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는 아담한 체구에 불구하고 최근 완벽한 S라인 몸매를 선보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녀의 다이어트 식단은 바로 레몬향을 머금은 허브 레몬밤이다. 레몬밤의 효능·부작용과 내장지방 빼는 레몬밤·레몬밤차·레몬밤가루분말의 맛과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부작용

레몬밤은 로즈마린산이 풍부하다.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하는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분해되지 않은 포도당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때문에 나르샤를 비롯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잘 알려졌다. 레몬밤차는 혈액순환을 개선해 심혈관 질환인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에 도움을 준다. 위염에 좋은 음식 매스틱만큼이나 천연소화제의 기능도 한다. 위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가스를 빼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은 염증에 좋은 성분이다. 모기 등 벌레에 물렸을 때, 위염과 각종 통증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레몬밤차는 레몬향을 머금은 허브티로 여성의 생리 기간을 조절해 생리불순을 해결하고 생리통이 심할 때 마시면 심신이 안정되는 힐링차다.

다만, 레몬밤을 과다섭취하면 구토나 어지럼증, 설사, 알레르기 및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레몬밤 부작용 중 하나가 바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전에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갑상선 수치를 낮추는 약물을 복용했거나 현재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인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거쳐 복용을 선택한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도 레몬밤의 부작용에 우려해 유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신경안정제나 진정제를 복용하는 사람인 경우에도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장지방 빼는 음식 모음+레몬밤 먹는법

레몬밤은 레몬밤차로 은은한 향을 즐기며 마시거나 레몬밤가루분말을 물이나 음료에 타서 섭취가 가능하다. 알약제품도 있으므로 원하는 제형을 선택해 레몬밤 먹는 방법을 결정하면 된다. 레몬밤처럼 내장지방을 빼는 음식으로 카카오닙스가 있다. 카테킨 성분이 풍부해 내장지방 제거에 효능이 있는 양파도 마찬가지다. 특히 시나몬, 생강, 마늘 등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내장지방을 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