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가슴 통증까지 부르는 목디스크?...목디스크 원인·증상부터 치료 방법까지 총정리!
등록일 : 2019-07-16 11:19 | 최종 승인 : 2019-07-16 11:19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목디스크 환자가 늘고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럼증, 목 통증 등이 있다. 가슴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목디스크 증상이 심각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다. 목디스크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 목디스크 전문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목디스크 원인, 증상과 더불어 목디스크 치료 방법까지 한데 모아 정리했다.

▲목디스크 원인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 원인

스마트폰은 목디스크를 발생시키는 주범이다. 오랜 시간 고개를 숙이는 자세는 목 건강에 안 좋다. 이에 스마트폰을 오래 보는 것은 목디스크 발생 위험을 높인다. 공부할 때도 목을 계속 숙이면 목디스크를 부를 수 있다. 목을 앞으로 빼고 있는 자세도 목디스크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자세는 컴퓨터 볼 때 주로 나오는 자세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모니터 앞쪽으로 고개를 내밀게 된다. 베개도 목디스크를 발생시킬 수 있다. 본인의 체형에 안 맞는 베개는 목에 안 좋다.

▲목디스크 증상으로 가슴 통증이 올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에 걸리면 뒷목이 뻣뻣해진다. 아울러, 어깨에는 묵직한 느낌이 든다. 뒤통수가 당기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목디스크 때문에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 디스크 수핵이 밀려 나와 신경을 건드리면 가슴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목디스크 증상으로 손 저림, 팔 저림 증상도 나타난다. 손이나 팔에 힘이 빠지기도 한다. 두통도 목디스크 증상이다. 어지러움을 느끼기도 한다. 두통의 원인은 다양해서 파악하기 어려운데, 두통과 더불어 목, 어깨 통증이 나타나면 목디스크를 의심해야 봐야 한다. 목디스크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병원에 방문해서 목디스크 검사를 받아야 한다.

▲목디스크 운동을 할 때는 병원에서 알려준 운동법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디스크 치료 방법

목디스크 치료 방법은 증상과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치료 방법은 비수술 치료와 수술 치료가 있다. 목디스크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비수술 치료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 비수술 치료로 목디스크 증상 호전이 안 되거나 증상이 심각할 때는 목디스크 수술을 받아야 한다. 목디스크 치료받을 때 자세 교정은 목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된다. 목디스크 자세 교정을 위한 거북목(일자목) 교정기도 있다. 아울러, 목디스크 환자는 목디스크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을 하는 것도 목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된다. 목디스크 스트레칭은 병원에서 알려준 운동법을 따라 하는 것이 좋다. 잘못된 목디스크 운동법은 증상을 악화할 수 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