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백종원 만능 양파 볶음 '양파 카라멜라이징', 양파 효능·부작용과 양파볶음 레시피... 양파 넣은 '양파게티' 조리법까지
등록일 : 2019-07-16 10:46 | 최종 승인 : 2019-07-16 10:46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양파 농가를 되살리고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발 벗고 나섰다. 그는 유튜브 채널 '요리비책'을 운영하며 최근 만능 양파 볶음 레시피를 전수했다. 양파는 저렴한 가격에 다채로운 맛을 내는 식재료다. 양파김치찌개, 양파장아찌, 양파덮밥, 스파게티(파스타), 햄버거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쓰이며 밥반찬으로 술안주로도 그만이다. 백종원의 양파볶음은 쓰임새가 많아 구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백종원 양파볶음은 양파 카라멜라이징을 하는 방법이다. 고기에 곁들여도 좋고 소분 보관법을 이용해 음식 밑간을 맞출 때 사용해도 좋은 양념이다. 보랏빛을 내는 자색 양파는 보통 플레이팅 용으로 샐러드 등에 자주 사용한다. 제철 양파는 워낙 효능이 좋아 양파즙으로 마시는 경우도 있다. 양파 효능과 부작용 및 양파 볶음 레시피를 공개한다. 양파를 넣은 짜장라면, 백종원의 양파게티 만드는 법을 함께 공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파 효능

양파는 비타민C가 풍부해 체내 해독과정을 돕는다. 납이나 카드뮴, 수은,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이다. 양파즙을 내어 복용하는 경우 휴대가 간편하고 하루 권장섭취량을 편리하게 지킬 수 있어 좋다. 양파는 구강암, 대장암, 췌장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해 방병률을 낮춘다. 항암에 좋은 음식 양파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는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클루타치온 성분은 심장병, 알츠하이머, 치매 증상 등 각종 뇌 질환을 예방하며 풍부한 비타민 때문에 피부미용에 제격이다. 남성형 M자 탈모, 정수리 탈모, 원형탈모 등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을 치료하고 예방해주는 음식이자 혈당을 낮추는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당지수를 낮춰 당뇨 환자의 치료에 도움을 주며 양파의 엽산 성분이 뇌로 전달하는 혈류를 늘려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돕는다.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을 포함해 도파민을 늘려 신경안정제의 기능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파 부작용과 양파 볶음 '양파 카라멜라이징' 만들기

양파는 위장이 약한 사람이 먹으면 속 쓰림을 경험할 수 있다. 설사나 변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되도록 공복보다는 식후에 조리해서 먹는 것을 권한다. 양파즙은 간에 염증이나 질환, 질병이 있는 경우 삼가고 담이 안 좋은 사람 역시 장기간 과다복용하면 좋지 않다. 또한 양파 부작용으로 혀에 백태가 끼는 설태가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백종원 양파 카라멜라이징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양파를 얇게 썬 다음 코팅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장시간 양파를 달달 볶는다. 새콤한 양파장아찌를 밑반찬으로 담그는 법은 손질한 양파를 먹기 좋게 자르고 고추와 함께 잘라서 담금술병에 넣고 간장, 설탕, 식초, 물을 넣어 숙성시키면 된다.

백종원 양파게티 만들기

백종원의 아내 소유진이 백주부가 요리한 양파게티 야식을 소개했다. 그는 백종원이 '요리비책'에서 공개한 레시피로 짜장라면에 섞어 양파게티를 만들었다. 양파게티는 앞서 만든 만능 양파볶음 1블럭만과 고추장 5g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조리 마지막에는 올리브유나 풍미가 진한 트러플 오일을 넣어 윤기를 더한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