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피지분비량 늘리는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모공 축소위해선 블랙헤드 관리 필요해
등록일 : 2019-07-15 16:32 | 최종 승인 : 2019-07-15 16:32
김수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여름철 피지분비량은 큰 고민이 될 수 있다. 블랙헤드는 피지분비량을 늘려 더 많은 피지를 분비시킨다. 아래에서 블랙헤드의 원인과 블랙헤드 제거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

블랙헤드란 피부 표면 아래 있는 여드름이다. 남성호르몬이 과다분비되며 피지와 공기가 접촉해 산화되면서 검게 변하게 된 것이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은 수면부족,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며 발생할 수 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피지량이 늘어나 모공을 넓게 만들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바셀린으로 블랙헤드 제거하기

깨끗한 면봉에 바세린을 묻힌 다음 코에 전체적으로 발라준 다음 랩을 씌워둔다. 그 상태로 5분에서 10분정도 방치한 다음 면봉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밀어주면서 블랙헤드제거를 한다. 바세린사용법 블랙헤드제거를 할때에는 랩으로 인해 질식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해야한다. 바세린으로 딱딱한 블랙헤드를 연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블랙헤드 제거가 쉬워지는 것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오일로 블랙헤드 제거하기

오일로 블랙헤드 제거하는 것 역시 스팀타월을 활용해 모공을 열어준다. 후에 호호바오일이나 코코넛 오일 등의 블렉헤드 제거 오일 제품을 활용해 부드럽게 롤링해준다. 롤링 후 물을 살짝 묻혀 다시 한 번 롤링해준다. 마사지가 끝나면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차가운 스킨 등으로 모공을 닫아준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