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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의 효능…통풍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 찾는다면?
등록일 : 2019-07-15 15:27 | 최종 승인 : 2019-07-15 15:27
김수연
▲블루베리의 효능 (사진=ⓒ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블루베리는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활용되기도 하다. 블루베리의 칼로리는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이 된다. 아래에서 블루베리의 효능과 블루베리 보관법, 블루베리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바 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며 혈중 요산수치를 감소시켜 통풍에 좋은 음식, 고요산혈증 예방 음식이기도 하다.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도 한다. 이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 및 산화를 방지한다. 블루베리는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계 질환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혈당 강하작용을 해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하지만 당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는 좋지 않다. 이외에도 장의 유해균을 억제해 대장암에 좋은 음식이다.

▲블루베리 보관법 (사진=ⓒ픽사베이)

블루베리 보관법

블루베리를 빠른 시일 내 섭취할 예정이라면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물기를 제거한 후 보관하면 된다. 장기보관할 경우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냉동보관해도 좋다.

▲블루베리의 부작용 (사진=ⓒ픽사베이)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에는 당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체중증가 드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블루베리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20알정도다. 또한 블루베리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다. 때문에 평소 몸이 찬 체질을 가지고 있다면 과다섭취를 핗야 한다. 과다섭취 시 설사 및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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