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자극적인 식습관과 흡연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위암 초기증상…위암수술 방법은?
등록일 : 2019-07-15 14:43 | 최종 승인 : 2019-07-15 14:43
김수연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위암의 초기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위암은 한국인에게 많이 발병되는 질환 중 하나다. 위암의 초기증상은 굉장히 미미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증상이 어느정도 진행했을 때 나타날 수 있다. 아래에서 위암의 초기증상 및 위암의 증상, 위암의 원인, 위암 치료방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위암 증상

위암의 초기증상은 굉장히 미미하게 나타날 수 있다. 위안의 증상으론 소화불량, 속 쓰림 증상, 상복부 통증 등이 있다. 혹은 불편감, 구역질, 이유없는 체중감소, 식욕감퇴, 피로 등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토혈, 혈변, 복부 종괴, 간 비대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는 위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위암의 원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위암 원인

위암의 원인은 주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짜고 매운 음식, 탄 음식, 뜨거움 음식이 위점막을 자극할 수 있다. 또한 헬리코박터균 감염 역시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막성위축성위염이 있거나 위 수술한 전적이 있는 경우, 가족력이 있는 경우, 흡연자 등도 위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위암의 치료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위암 치료방법

위암의 치료방법은 수술적치료와 비수술적치료가 있다. 내시경을 이용해 점막하절제술, 외과적 위 절제술 등을 하거나 조기 위암의 경우 내시경 점막하절제술로 치료할 수 있다. 혹은 항암화학요법을 통해 암세포를 파괴하고 성장을 늦추는 치료법이 있다. 치료방법은 위암의 진행상태, 환자상태 등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