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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다이어트] 두분 효능, 두부 다이어트 레시피 '얼린두부· 시서스 쉐이크' 만드는 법은?
2019-07-12 17:29:15
장희주
▲두부 효능, 두부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레시피(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두부는 콩으로 만들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두부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도 높다. 반면, 칼로리는 100g에 84kcal 정도밖에 되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이다. 따라서 두부는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두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두부 효능

두부는 저열량 다이어트 식품이면서도 칼로리는 낮지만, 단백질 함량이 쌀밥보다 3배 이상 높은 고단백 식품이다. 따라서 두부는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크다. 두부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은 몸속에 쌓인 체지방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고, 두부에 들어있는 리놀레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 또한, 두부의 원료인 콩의 펩타이브 성분은 기초대사 저하를 방지해 체질을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 준다.

두부 다이어트

두부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지만, 두부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과잉섭취는 좋지 않다. 올바른 두부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하루 한끼나 두끼를 두부로 먹는 것이 좋다. 두부 다이어트를 할 때는 생두부를 양념장에 찍어서 먹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때 각종 채소를 첨가할 수 있다. 두부 양은 한모 이내가 좋으며,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으면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두부 효능, 두부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레시피(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두부 다이어트 레시피 '얼린두부'

얼린 두부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두부를 얼리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부피가 작아져 단백질의 밀도가 높아지진다. 따라서 얼린 두부는 생두부보다 단백질이 약 6배 이상 많다. 얼린 두부를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3~5분 돌려먹으면 된다.

두부 다이어트 레시피 '시서스 쉐이크' 만드는 법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 소개된 시서스 쉐이크 만드는 법은 두부 1/4모, 두유 1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5~10알을 믹서에 갈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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