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양파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접근선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양파의 효능과 양파 부작용, 백종원 양파게티 만드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양파 효능


양파는 알라신 성분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다. 알라신 성분은 불면증 증상 개선, 항암효과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양파는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한데, 퀘르세틴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 예방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양파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다. 때문에 만성피로를 가지고 있거나 감기, 몸살 등이 잘 걸린다면 양파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양파즙으로 섭취하는 것도 간편하게 양파의 효능을 즐길 수 있다.

▲양파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양파 부작용

양파는 매운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양파를 공복에 섭취하거나 과다섭취할 경우 위에 자극이 가 속이 쓰릴 수 있다. 또한 양파는 열이 맣은 음식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다면 양파즙의 장기간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칼륨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신장질환이상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양파 요리 (사진=ⓒ픽사베이)

백종원 양파게티 레시피

1. 물 600ml를 끓인다.
2. 짜장라면의 건더기 스프를 먼저 넣어준다.
3.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 익혀준다.
4. 면이 다 익으면 적당량의 물을 남기고 버려준다.
5. 약간의 물에 만능양파를 넣어 풀어준다.
6. 약불에서 잘 섞어준다. 물이 너무 졸아들면 물을 약간 보충해도 좋고, 스프와 올리브유를 넣어 잘 섞어주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