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효능 및 녹차다이어트 (사진=ⓒ픽사베이)

녹차는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차다. 녹차를 활용한 차 다이어트, 붓기빼는 차 등이 유행하면서 녹차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아래에서 녹차의 효능과 녹차 부작용, 아이돌물 만드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녹차 효능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는 체지방 연소의 효과를 불러온다. 또한 녹차는 혈액암 예방을 하며 혈전 생성을 막는다. 때문에 혈관건강, 고혈압 등에 좋은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체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녹차의 카테킨 성분으로 인해 항암에 좋은 음식이다. 이외에도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기 때문에 붓기빼는 음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이돌물 레시피 (사진=ⓒ픽사베이)

아이돌물 만들기

최근 유행하는 붓기빼는 차, 아이돌물은 녹차를 활용한 것이다. 아이돌들이 부기를 빼기 위해 먹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레시피가 간단하다. 녹차티백 한 개를 물 500ml에 우린 후 레몬즙과 설탕 2스푼을 넣어주면 된다. 이때, 물은 미지근한 물을 활용해야 한다.

▲녹차의 효능 (사진=ⓒ픽사베이)

녹차 부작용


녹차의 부작용은 녹차의 찬 성질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 녹차는 원래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찬물로 먹는 것이 좋지 않다.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녹차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므로 신장질환이상자에게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녹차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예민하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