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해 살아 남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게 된다. 이런 차가버섯은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러시아 차가버섯이 유명해지면서 차가버섯 분말가루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 아래에서 차가버섯의 효능과 차가버섯 먹는 방법, 차가버섯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약용버섯이다. 이는 자작나무의 양분을 빨아들여 성장하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차가버섯은 항암에 좋은 음식이다. 이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꾸준히 섭취하면 기력보충에 좋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 비타민, 철분, 엽산, 칼륨 등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돼 있다. 만성피로, 노폐물 배출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을 도모한다.

▲차가버섯 먹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차가버섯 먹는 법

차가버섯은 차가버섯분말가루로 많이 섭취한다. 차가버섯분말가루를 물, 음료에 타 차가버섯물, 차가버섯차로 섭취할 수 있다. 단, 차가버섯은 뜨거운물에 우리면 차가버섯의 영양성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녹이는 것을 추천한다. 혹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차가버섯환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차가버섯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차가버섯 부작용

차가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다. 때문에 과다섭취 시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차가버섯 부작용 증상은 속쓰림, 복통, 설사 등이 있다. 차가버섯의 적정 섭취량은 3~4g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