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발바닥 티눈 제거] 티눈 생기는 이유와 '티눈 밴드·냉동치료'로 티눈 없애는 법 총정리(사진=ⒸGettyImagesBank)

오래 걷다 보면 발바닥, 발가락에 티눈이 생길 수 있다. 티눈은 발바닥 굳은살과 비슷한데, 주로 4~5번째 발가락 사이에 나타난다. 티눈은 무딘 느낌이나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아 뒤늦게 티눈 치료하는 이들이 많다. 또 티눈과 굳은살, 사마귀를 구분하지 못해 헷갈리는 이들도 많은데, 그 차이를 명확히 알고 조치해야 티눈 치료가 가능하다. 이에 티눈 생기는 이유와 발바닥·발가락 티눈 제거방법인 '티눈 밴드'와 '냉동치료'로 티눈 없애는 법을 알아봤다.

▲티눈 생기는 이유(사진출처=ⓒGettyimagesbank)

티눈 생기는 이유

티눈 생기는 이유는 불편한 신발을 신고 장시간 걸었을 때, 마찰이 심할 때 나타난다. 티눈 원인은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발을 압박하는 하이힐이나 군화도 티눈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다. 또 티눈 생기는 이유는 수족냉증 증상 등 평소 혈액 순환이 잘 안 돼 생기기도 한다. 아울러 경우에 따라 손가락 티눈이 생기기도 한다.

▲발가락 티눈 제거, 발바닥 티눈 제거, 티눈 없애는 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발가락·발바닥 티눈 제거

티눈 없애는 법은 티눈 제거 밴드, 티눈 연고, 발바닥 티눈 제거 수술 등이 있다.

티눈 초기증상일 때 발바닥 티눈 제거는 발바닥 티눈 밴드를 추천한다. 티눈 밴드의 살리실산 성분은 티눈 각질을 녹여 시간이 지나면서 티눈을 연하게 만들어 제거하기 쉽게 된다.

티눈 연고도 각질을 녹여 티눈을 연하게 하고, 흐물흐물해졌을 때 손톱깎이로 자르면 된다. 발가락 티눈 제거가 가능한 새끼발가락 티눈 밴드·연고는 티눈 제거 후 소독이 중요하다.

더불어 오랜 시간 방치돼 증상이 심해진 티눈은 발가락 티눈 제거 병원에서 티눈 냉동치료나 티눈 수술로 티눈 뿌리를 제거해 티눈 치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