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크릴오일 다이어트,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래에서 크릴오일의 효능과 크릴오일 먹는 방법, 크릴오일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크릴오일의 효능

크릴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갑각류다. 크릴은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가 풍부한 음식이다. 하지만 크릴오일은 중금속 노출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다른 오메가3 제품들보다 안전하다. 또한 아스타잔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 고혈압, 당뇨에 좋은 음식이며 체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크릴오일은 중성지방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크릴오일의 아스타잔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 제거와 항산화 작용을 한다.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이며 인지질로 구성돼 있어 체내 흡수율 또한 높다.

▲크릴오일 섭취방법 (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먹는 법

크릴오일은 영양제나 크릴오일 자체로 섭취할 수 있다. 크릴오일을 고를 땐 인지질 함유량을 고려해야 한다. 인지질 최대 함유량은 56%다. 때문에 인지질 56%의 크릴오일 구매를 추천한다.

▲크릴오일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은 갑각류의 한 종류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크릴오일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2,000mg정도다. 단, 사람에 따라 크릴오일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