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증 원인] 이석증 증상·원인·자가치료법? 이유를 알 수 없는 어지럼증, 메니에르병도(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갑자기 어지러울 때가 있다. 어지러움증 원인은 다양한데, 보통 어지러움 원인은 귀에 있다. '머리가 어지러워요'라며 어지러움 증상을 보인다면, 이석증 증상 또는 메니에르병 증상일 수 있다. 이에 이석증 증상과 이석증 원인, 이석증 자가치료법을 알아봤다. 또 이유를 알 수 없는 어지럼증, 메니에르병 증상과 메니에르병 치료법도 살펴봤다.

▲이석증 증상, 이석증 원인, 이석증 자가치료법, 이석증에 좋은 음식(사진출처=ⓒGettyimagesbank)

이석증 증상·원인·자가치료법

이석증이란, 몸 중심을 잡는 전정기관 속 이석 일부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떨어져 나와 반고리관 감각세포를 자극해 나타나는 어지럼증 질환으로, '달팽이관어지럼증'이라고도 한다. 이석증 증상은 고개를 돌리거나 젖힐 때, 침대에서 일어날 때 등 갑자기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난다. 귀 어지럼증 이석증 원인은 ▲노화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만성 피로 등이다.

이석증 치료법은 이석증약과 이석증 수술인 이석치환술이 있다. 이석증 치료 기간은 2주~3개월가량 소요된다. 또 이석증 자가치료는 이석증에 좋은 애플리법과 바비큐법을 시행한다. 또 이석증에 좋은 음식으로 케일 효능으로 이석증 치료도 가능하다. 케일 효능은 이석 결합력을 높이는 칼슘이 풍부하고,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K 또한 풍부해 인기가 많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어지럼증, 메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병 치료(사진출처=ⓒGettyimagesbank)

이유를 알 수 없는 어지럼증, 메니에르병

메니에르 증상은 이석증 증상처럼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난다. 메니에르병 증상이 이석증 증상과 다른 점은 귀에 물이 찬 듯한 먹먹함, 두통, 이명 증상이 동반된다는 점이다. 또 메니에르증후군은 오래 반복적으로 발생하면 영구적으로 청각이 손실될 수도 있다.

메니에르 검사는 청력검사나 전기 와우도 검사로 한다. 메니에르병 치료는 체질 개선 약이나 체형치료로 한다. 심한 경우, 두개골을 뚫어 메니에르병 수술을 시행키도 한다. 또 메니에르 치료는 저염식 식단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