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폐암 초기증상과 폐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 효능과 부작용? ‘자연의 선물’ 염증에 좋은 식품!
등록일 : 2019-07-10 16:55 | 최종 승인 : 2019-07-10 16:55
박희연

[메디컬리포트=박희연 기자]

▲폐암 초기증상과 폐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 효능과 부작용? ‘자연의 선물’ 염증에 좋은 식품!(사진=ⓒ픽사베이)

잦은 흡연은 폐렴·폐암 원인이 된다. 폐 질환인 폐암 초기증상은 폐렴 초기증상으로부터 시작되기도 하는데, 이에 폐암 초기증상과 폐가 안 좋을 때 먹으면 좋은 폐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 효능과 부아메라 부작용을 알아봤다.

▲폐렴 초기증상, 폐암 초기증상(사진=ⓒ픽사베이)

폐암 초기증상

만성 폐렴 증상은 폐암 원인이 될 수 있어 빠른 폐렴 치료가 중요하다. 폐렴 초기증상은 기침, 가래, 발열, 오한 등으로 폐렴 전염은 입 인두에서 일상적으로 서식하는 상재균이 폐의 폐포로 들어가 감염을 일으키는데, 건강한 사람은 쉽게 감염되지 않는다. 폐렴 치료는 항생제 치료로 시작하며,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65세 이상일 때 접종받기를 추천한다.

폐암 초기증상은 거의 무증상으로, 폐암 기침하지만 감기 증상과 비슷해 그냥 넘기는 경우가 많다. 폐암 1기 생존율은 80%, 말기 폐암 생존율은 약 5%다. 폐암 3기 증세는 기침과 가래, 심할 때는 피 섞인 가래나 객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 폐암의 증상은 호흡곤란, 가슴 통증 등이다. 이어 폐암 말기 및 폐암 4기 증상은 다른 장기로의 전이인데, 이 경우 뇌 기능 장애나 구토, 간질 증상이 생길 수 있다.

▲폐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 효능, 부아메라 부작용(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폐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 효능·부작용

폐암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폐에 좋은 음식 부아메라 오일을 추천한다. 부아메라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이기도 한데, ‘붉은 열매의 왕’, ‘자연의 선물’, ‘신비의 과일’ 등 다양한 별명을 가졌다. 부아메라는 긴 타원형으로, 길이는 30~120cm, 지름은 10~25cm 정도 된다. 성숙하면 붉은색을 띠며, 무게는 10kg다. 부아메라 원산지는 ‘제2의 아마존’, ‘유라시아의 허파’로 불리는 인도네시아 파푸아 뉴기니섬이다.

부아메라 오일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청소약’으로 불리며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부라메라 붉은 오일 효능은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항암작용으로 담배 니코틴에 의한 폐종양을 막아 폐암·폐렴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다만 부아메라는 부패가 빨리 진행되는 부아메라 오일 부작용이 있어 부패하지 않도록 가공한 부아메라 오일, 부아메라 캡슐, 부아메라 스틱을 추천한다. 부아메라 부작용 없이 부아메라 오일 먹는 법은 부아메라 하루 섭취 권장량인 10g 이내로 먹으면 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