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인지능력 상승을 불러와 조현병 증상 완화에도 좋은 브로콜리 새싹분말의 효능…부작용은?
등록일 : 2019-07-10 15:59 | 최종 승인 : 2019-07-10 15:59
김수연
▲브로콜리새싹분말의 효능 (사진=ⓒ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브로콜리 새싹은 브로콜리 씨앗이 발아한 후 3~4일 정도 된 브로콜리의 어린 싹을 말한다. 브로콜리 새싹은 다 자란 브로콜리보다 더 많은 영양성분을 함축하고 있다. 아래에서 브로콜리 새싹 분말의 효능과 브로콜리 새싹 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 새싹분말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브로콜리 새싹 효능

브로콜리 새싹의 대표적 성분은 설포라판이다. 브로콜리 새싹의 설포라판 성분은 다 자란 브로콜리보다 대략 20~50배 많이 함유돼 있다. 설포라판 성분의 효능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좋다. 잠복염증을 없애는 것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만성염증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다른 브로콜리 새싹 속 설포라판 성분의 효능은 인지기능향상이다. 때문에 수험생이나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브로콜리 새싹은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한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 상승을 돕는다.

▲브로콜리새싹분말 먹는 방법 (사진=ⓒ픽사베이)

브로콜리 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 새싹의 가장 큰 장점은 소화가 쉽다는 것이다. 브로콜리 새싹 먹는 방법은 브로콜리 새싹 자체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어도 좋고 브로콜리새싹분말을 활용해도 좋다. 브로콜리 새싹분말의 효능은 적은 양으로 충분히 효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브로콜리 새싹을 섭취할 땐 가열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

▲브리콜리새싹분말의 부작용 (사진=ⓒ픽사베이)

브로콜리 새싹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다. 브로콜리 새싹의 하루 권장량은 1~2g이다. 브로콜리 새싹분말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또한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질환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