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생활문화
[칼럼] 입술성형, 조건에 따라 난이도 달라질 수 있어
2019-07-10 09:00:16
임종현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성형은 보편화 된지 오래다. 그 중에서도 눈성형과 코성형은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성형수술이지만, 그 밖에도 미세한 차이로 긍정적인 인상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입술성형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입술은 매력과 개성 넘치는 인상을 만드는 데 중요한 부위이다. 입술이 지나치게 얇으면 옹졸해 보일 수 있고 반대로 너무 두꺼우면 둔해 보일 수 있다. 

입술성형은 모양에 따라 인상이 좌우됨과 동시에 아름다움의 트렌드가 변화해 두툼하면서 웃는 상으로 보일 수 있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유형에 따라 적절한 입술성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입술은 윗입술이 6~8mm일 경우, 아랫입술은 10~12mm정도가 적당하고 입술의 가로 길이와 코의 폭보다 길며, 눈 길이의 2배가 넘지 않는 경우를 가장 아름다운 입술의 비율이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두께만 키우고 줄이는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더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술성형은 입술 확대 •축소 수술는 물론 커튼라인 수술, 입술 흉터 수술, 입술비대칭, 입술꼭지 등이 모두 포함된다.  

그만큼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상태와 유형에 따라 적절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각자의 이목구비를 파악한 후 잘 어울리는 각도와 비율을 고려하여 섬세하게 디자인 계획을 세워야지만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입술은 1mm의 작은 차이에도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섬세한 기술력과 함께 풍부한 실력을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후 빠른 회복과 일상 생활 복귀를 위해 환자별 맞춤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