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무릎통증을 완화하는 보스웰리아의 효능…식약처 인증마크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아
등록일 : 2019-07-05 16:11 | 최종 승인 : 2019-07-05 16:11
김수연

[메디컬리포트=김수연 기자]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는 천연 관절영양제라 할 수 있다. 손가락 관절염, 무릎관절염 등의 통증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아래에서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란 유향나무의 수액을 건조한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향이라 부르기도 한다. 보스웰리아는 관절 영양제로 활용할 수 있는데, 퇴행성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처럼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다.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 성분은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해 염증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보스웰리아의 테르페노이드, 인플라신 성분은 피부건강, 항염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보스웰리아 복용방법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섭취 방법은 다양하다. 보스웰리아 분말가루, 보스웰리아 캡슐, 보스웰리아 환, 보스웰리아 차 등 다양한 제품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보스웰리아 맛은 약간 맵고 쓴 맛을 가지고 있는데 이와 같은 맛이 거부감이 든다면 과일이나 요거트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스웰리아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독성이 없고 식물성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 하지만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보스웰리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스웰리아 과다섭취 시 구토 및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항응고제를 복용중이라면 보스웰리아 섭취 전 전문의의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