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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피로해소까지? 새싹보리분말 효능의 모든 것
2019-07-05 14:20:54
김수연
▲새싹보리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은 폴리코사놀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어린 싹일 때를 말하며 다 자란 보리보다 보리싹일 때 더 농축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아래에서 새싹보리분말의 효능과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분말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다이어트 식단에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하면 효과가 좋다. 변비증상을 완화해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보리새싹의 효능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은 폴리코사놀이다. 폴리코사놀 성분은 해독에 좋은 음식이다. 새싹보리를 활용한 해독주스로 디톡스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간 기능을 개선하기 때문에 숙취 해소,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폴리코사놀 성분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 증상에 좋은 음식이며 공복혈당 낮추는 법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새싹보리에는 클로로필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기 때문에 평소 감기가 잘 걸리거나 피로감을 느꼈다면 새싹보리분말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를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한 새싹보리차로 섭취하거나 새싹보리환, 새싹보리물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것도 좋다. 우유나 바나나등과 함께 갈아 새싹보리분말쉐이크를 섭취할 수도 있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분말은 과다복용할 경우 부작요이 생길 수 있다. 새싹보리의 부작용은 설사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싹보리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장기능환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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