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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산균다이어트]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효능·부작용·복용법! 프롤린유산균 확인해야
2019-07-05 12:16:46
박희연
▲(사진=ⒸGettyImagesBank)

‘유산균 다이어트’가 인기다. 최근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는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과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을 올바르게 알아야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효능과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을 소개한다.

▲(사진=ⒸGettyImagesBank)

프리바이오틱스 효능·부작용·복용법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의 일종으로 장에 좋은 음식이다. 장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캡슐은 식도, 위, 십이지장에서 흡수되지는 않으나, 대장에서 혐기성균에 의해 발효된다. 장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은 변비 증상을 완화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독소 빼는 법이나 해독다이어트, 뱃살·내장지방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으로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추천된다.

단,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프리바이오틱스 과다 복용 시 복부 팽만, 가스 증가, 설사 등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 없이 프리바이오틱스 먹는 방법은 프리바이오틱스 가루 하루 섭취 권장량 3~8g을 지켜 먹으면 된다.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방법은 섬유질이 많은 양배추, 고구마, 샐러리, 호두, 미역, 양파, 사과, 또는 프리바이오틱스 분말로 먹는다.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은 아침 공복에 먹고,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 후 약 1시간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진=ⒸGettyImagesBank)

프로바이오틱스 효능·부작용·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숫자를 늘리는 ‘유익균 먹이’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은 프리바이오틱스 1마리를 1일간 2500억 마리까지 증식시킨다. 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력 높이기에 효과가 뛰어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가루를 함께 먹어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도 생겨났다.

더불어 유산균 다이어트 중 프롤린 유산균 효능은 비만세균인 피르미쿠테스균을 잡는 데 도움을 준다. 단백질로 구성된 아미노산 중 하나인 프롤린 유산균은 체내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생존율을 높여 장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추천제품을 고를 때는 프롤린유산균이 든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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