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관절염으로 인한 무릎통증 증상에 좋은 보스웰리아…효능 및 먹는 방법, 부작용까지
2019-07-04 09:55:27
김수연
▲관절 보스웰리아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화로 인한 관절염 증상이 흔하다. 퇴행성 관절염이나 손가락 등에 잘 생기는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증상은 통증을 유발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이럴 때 활용하기 좋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이 있다. 이는 바로 보스웰리아다.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릭산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연골 세포 생존률을 높인다. 때문에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손가락 마디의 통증, 무릎 통증, 어깨 통증, 손가락 관절염 증상, 퇴행성 관절염 증상 등을 낫게 한다. 관절염으로 생기는 붓기를 빼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페노이드, 인플라신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건강, 관절염 증상 완화, 항염 등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보스웰리아는 독이 없으며 약간 맵고 쓴 맛을 가지고 있다. 피가 원활하게 소통되지 않아 팔과 다리에 동통이 일어날 때 진통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근육 경련으로 인한 통증이나 관절통증에도 보스웰리아를 사용할 수 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먹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는 보통 가루나 차, 캡슐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차로 마실 경우에는 물 1리터에 보스웰리아 가루 4g을 넣어서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캡슐은 간단하게 물과 섭취할 수 있으며 분말 형태의 보스웰리아는 적정량을 덜어 물에 타서 먹거나 음식에 곁들여서 먹기도 한다. 보스웰리아는 하루 4g 이상 섭취하지 않는 선에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 그 이상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복용해야 한다.

▲보스웰리아의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식물성이라 큰 부작용은 없으나 보스웰리아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과량의 관절 보스웰리아를 먹으면 위장 장애가 일어나며 구토 및 설사 등의 이상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보스웰리아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