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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좋은 음식 루테인만? 아스타잔틴 효능에 주목! 크릴오일보다 좋은 헤마토코쿠스 분말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등록일 : 2019-06-28 11:08 | 최종 승인 : 2019-06-28 11:08
양윤정

[메디컬리포트=양윤정 기자]

▲헤마토코쿠스는 아스타잔틴 함량이 높다.(사진=Ⓒ내몸 사용설명서 캡처)

우리는 5가지의 감각기관을 가지고 있다.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으로 이중 하나의 감각기관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다. 5개의 감각 중 시각, 시력은 쉽고 빠르게 나빠진다. TV, 모니터, 스마트폰 등 빛을 내는 사물을 장시간 바라볼 때가 많아 어린 시절부터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지는 경우도 많다. 시력이 좋다고 해도 나이가 드는 것은 막을 수 없다. 조절력이 떨어진 눈은 '노안'이 돼 가까이 있는 사물을 잘 보지 못하게 된다. 이렇듯 눈이 좋은 사람이든, 눈이 나쁜 사람이든 눈 건강을 일치감치 챙기는 것이 좋다.

아스타잔틴 효능

눈에 좋은 성분은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이 대표적이다. 아스타잔틴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크릴오일에도 함유된 성분이다. 아스타잔틴은 미세조류가 척박한 환경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물질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강한 항산화제로 언급된다. 아스타잔틴의 효능은 눈 망막에 영양분을 공급, 시력, 눈 피로, 초점 조절 능력 등을 개선한다.

▲헤마토코쿠스로 시력을 개선할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헤마토코쿠스 효능과 먹는 방법

아스타잔틴은 주로 붉은 빛을 내는 해산물에 많이 들어있다. 크릴오일를 포함, 새우, 연어 등에 아스탄잔틴이 함유돼 있다. 아스타잔틴이 가장 많이 함유된 식품은 헤마토코쿠스다. 헤마토코쿠스는 미세조류의 일종으로 단위 세포당 아스타잔틴 함량이 가장 많은 식물이다.

헤마토코쿠스는 알약 형태의 환과 가루로 만든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헤마토코쿠스 분말은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섞어 먹기도 하며 취향에 따라 다른 음식에 곁들어 먹기도 한다. 주의할 점은 헤마토코쿠스는 물에 잘 녹지 않는 지용성이기 때문에 물 타먹는 것이 불편할 수 있다.

▲눈 질환이 있는 환자는 복용에 주의하자.(사진=ⒸGettyImagesBank)

헤마토코쿠스 부작용

헤마토코쿠스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얼굴이 노랗게 변할 수 있다. 헤마토코쿠스 1일 권장 섭취량은 2티스푼으로 이를 지키는 것이 현명하다. 헤마토코쿠스는 아스타잔틴 함유량이 높아 눈에 좋은 음식이지만, 안구건조증 등 눈 관련 질환을 가진 환자는 의사와 반드시 상의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와 모유수유 중인 여성도 마찬가지다.

[메디컬리포트=양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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