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레몬 디톡스] fx 루나 가녀린 몸매 만든 '레몬' 효능·부작용 및 레몬 클렌즈 다이어트 방법
등록일 : 2019-06-27 09:57 | 최종 승인 : 2019-06-27 09:57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그룹 f(x)의 루나가 몇년새 달라진 몸매로 나타났다. 눈바디로 보아도 아담한 체구에 근육량이 많은 편이었던 루나는 하체가 발달된 체형으로 본인의 의지와 노력 끝에 다이어트에 완벽히 성공했다. 특히 늘씬하고 가녀린 각선미를 자랑하는 호리호리한 체형으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레몬 디톡스, 레몬 클렌즈 다이어트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과 레몬의 효능과 부작용 및 루나의 체형변신 완벽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 효능 및 부작용

레몬은 피부 미용에 좋다.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해 피부와 치아 미백에 효과가 있다. 기미·주근깨 등 잡티를 예방한다. 항균효과가 있는 레몬은 잇몸병을 예방하고 치아 미백 및 구취 예방에 효과적이다. 치아에 좋은 음식이다. 레몬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이 낮아지는 것을 방지한다. 감기에는 따뜻하게 끓인 레몬차를 먹으면 좋다. 레몬의 칼로리는 100g당 34kcal로 낮다.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펙틴이 함유돼 가짜 배고픔을 감소하는 작용을 한다. 레몬은 이밖에도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이며 성인병을 예방한다. 다만, 레몬은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지나치게 과다섭취할 경우 몸을 산성화시켜 신장 결석을 만들 수 있다. 구토와 오심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늘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게 섭취한다. 신장결석이나 통풍 환자의 경우 레몬 섭취를 주의하고 임산부와 수유부 역시 레몬 섭취에 유의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루나의 레몬 디톡스 주스 만들기

재료: 바나나, 당근, 사과, 레몬그라스 등

1. 당근과 사과는 적당히 썰어 강판에 썰거나 믹서에 간다.
2. 당근 사과즙을 내고 바나나와 레몬그라스를 함께 갈아준다.
3. 4가지 재료를 한 번에 믹서에 넣고 다시 갈아준다.

디톡스 다이어트란 체내 불순물을 제거하고 위장을 쉬게 해줌으로써 몸을 해독하는 방법이다. 음식물 섭취 없이 레몬 디톡스 기간 동안 레몬즙에 단맛을 가미한 디톡스 주스를 마시는 것이다. 레몬 디톡스는 칼로리를 제한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해 체내 영양분 손실이 적다. 이 방법은 굶어서 살 빼는 다이어트처럼 보일 수 있다.

최근에는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가 유행이다. 물론 평소 식단과 다른 다이어트용 식단을 짜고 운동을 병행하면서 레몬 디톡스를 하는 것이다. 루나의 레몬 클렌즈 주스의 주재료인 레몬그라스는 레몬 향이 나는 허브로 스트레스 해소 및 소화촉진, 신체 근육을 이완해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이어 루나는 요가와 헬스를 꾸준히 병행하고 다이어트 식단을 철저히 이행해 지금의 몸매 라인을 갖게 됐다. 하체가 고민인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운동으로 그녀는 한 뷰티 프로그램에 등장해 야구공 마사지 방법을 소개했다. 야구공 두 개를 엉덩이 아래 깔고 앉아 문질러 림프관을 자극하는 방법이다. 이는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