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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믿고 따라 하는 '백종원 소고기미역국 레시피' 비법 재료는 무엇?
등록일 : 2019-06-14 11:55 | 최종 승인 : 2019-06-14 11:55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최근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유튜브 계정을 개설하면서 급속도로 구독자가 증가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믿고 보는 백종원 레시피를 보기 위해 그를 따르는 팔로워는 언제나 많다. 생일이나 임산부, 출산한 산모를 위해 미역국을 끓여야 할 때가 있다. 매번 검색해도 또 잊어버리는 소고기미역국 황금 레시피를 소개한다. 백종원의 미역국 레시피라면 언제나 맛은 보장할 수 있다. 미역오이냉국, 미역줄기볶음 등 미역으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다양하다. 최근엔 미역국을 육수 베이스로 한 미역국 라면도 출시됐다. 미역의 효능도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미역 효능

미역의 미끈한 점전물인 알긴산 성분은 체내 쌓인 중금속 및 발암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한다.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섭취하면 더욱 좋다. 해조류 활성 성분인 후코이단은 체내 면역기능을 향상하고 암세포의 발생과 성장, 전이를 억제해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철분과 엽산, 요오드,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며 알긴산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내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에 우수한 기능이 있다.

미역의 철분은 조혈작용을 해 혈액을 생성하고 빈혈을 예방한다. 특히 철분이 많은 쇠고기를 넣어 쇠고기미역국을 끓여 먹으면 효과는 배가 된다. 산모의 늘어난 자궁 수축과 지혈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백질, 비타민 K, 아연, 요오드 등이 풍부한 미역은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음식이다.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을 개선한다. 최근 탈모로 고생하는 탈모인들이 미역을 섭취하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윤기 있게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와 눈 건강, 변비 해소에 효능이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백종원 미역국 황금 레시피'

재료: 미역, 국거리 소고기 100g, 다진 마늘 반스푼, 양념(참기름 2큰술, 국간장 3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소금, 후추 등

1. 그릇에 미역을 넣고 물에 불린다.
2. 국거리 소고기의 핏기를 키친타월로 눌러 제거한 뒤 찬물에 빠르게 헹구고 물기를 턴다.
3. 프라이팬에 참기름 2~3스푼을 넣고 달군 뒤 소고기를 넣어 볶는다.
4. 고기 표면색이 변하면 물기를 짠 불린 미역을 넣고 달달 볶는다.
5. 국간장 3큰술을 미역과 함께 볶는다.
6. 미역 육수가 나오기 시작하면 물을 적당량 넣어준다.
7. 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강한 불에서 중간 불로 바꿔준다.
8. 다진 마늘을 넣어 비린내를 잡는다.
9. 까나리액젓을 약간 넣은 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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