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여성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 위해서는 정기적인 여성검진 필요해
등록일 : 2019-06-10 13:16 | 최종 승인 : 2019-06-10 13:16
노승애

[메디컬리포트=노승애 기자] 과거에는 여성들이 대부분 임신, 분만, 산욕의 이유로 산부인과를 방문했다. 그렇지만, 현재에는 생리적인 질병 및 부인과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산부인과를 내원하는 여성들도 있고, 건강 상에 문제는 없지만 산부인과 검진을 받으려고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도 많아졌다.

산부인과 검진은 초기에 증상이 미비하거나 거의 없는 경우가 많은 여성질환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가능케 한다. 따라서 질병에 감염되지 않았어도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서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여성이 흔히 걸리는 질염조차도 치료가 늦어지면 만성질염 및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이것은 질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질환에도 예외가 없다. 그렇기에 여성질환 증상을 경험하기 전에 산부인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산부인과를 내원하는 이유는 다양해졌지만 아직까지 미혼 여성이 산부인과를 찾으면 좋지 않게 볼까 봐 여성질환 증상을 겪고 있음에도 방치하거나 자가치료하는 여성들이 존재한다. 이러한 방법은 완치를 어렵게 만들뿐더러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 그러므로 증상을 앓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의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질환에 감염되어 있어도 초기에 증상을 못 느끼는 여성들이 많다. 그래서 증상이 나타나 산부인과 방문했을 때에는 이미 합병증으로 이어진 여성도 있다. 그렇기에 몸에 이상이 없어도 1년에 한두 번의 산부인과 정기검진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