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리엔장 쁘띠센터 유승우 원장]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뷰티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노화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 LED 마스크를 사용하거나 1일 1팩을 실천하는 등 집에서 셀프 관리를 하는 남녀가 늘고 있다. 하지만 처진 볼살, 깊게 파인 주름, 그늘져 보이는 앞광대는 셀프 관리만으로는 개선하기 어렵다.

특히 광대는 볼과 함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로 꼽힌다. 따라서 광대로 인해 얼굴이 그늘져 보이기도 하고,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이 울퉁불퉁해 보이거나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꺼진 얼굴 부위를 인체 성분과 유사한 물질을 주입하여 볼륨을 높여주는 주사시술 '필러'를 찾는 이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앞광대 필러' 시술은 앞광대의 깊게 파인 주름이나 늘어지고 푹 꺼진 피부에 필러를 주입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광대를 채워 동안 얼굴로 가꿔준다.

특히 앞광대필러는 간단한 시술로도 안면윤곽 수술을 한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고, 섬세한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물감 없이 나이 들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시술 후 붓기나 멍이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내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다만, 아무리 간단하게 진행되고 시술 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도 얼굴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인만큼 진행 전 전문 의료진과 1:1 상담 및 검사를 통해 정확한 교정방법, 디자인, 필러 종류 등을 선택하는 과정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필러는 시술 부위와 피부상태, 유지기간에 따라 채움, 이브아르, 퍼펙타, 클레비엘, 레스틸렌 펄레인, 레스틸렌 서브큐 등 종류가 다양하다. 때문에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필러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이외에도 단순히 앞광대필러후기, 가격만 확인하고 진행 여부를 결정할 것이 아닌, 필러의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지, 의료진의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 등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필러 시술 후에는 1~2일 정도는 음주 삼가, 사우나와 같은 고온 노출은 피해야 하고 가급적 시술 부위를 손으로 만지는 등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한편, 앞광대필러를 비롯한 모든 필러 시술은 개인에 따라 멍, 통증,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술 전후 담당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 사후관리방법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만일 부작용 증상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내로 시술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리엔장 쁘띠센터 유승우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