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FNB프로토콜이 하반기 메인넷 런칭을 통해 브랜드 토큰 발행 사업 본격화
등록일 : 2019-06-04 15:54 | 최종 승인 : 2019-06-04 15:54
임종현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FnB프로토콜은 파트너사인 베잔트의 기술자문을 통해 하반기 자체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메인넷이란 기존에 존재하는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독립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며 최근 트론 과 같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시작한 토큰이 자체 프로토콜 메인넷을 보유하면서 코인으로 거래된 사례이다.  

자체 메인넷을 보유하고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토큰과 코인으로 구분하게 된다. 하반기 테스트넷 이후 메인넷으로 전환 될 때 FnB토큰은 코인으로 전환되며 관련 기술 뿐 아니라. 코인에 대한 가치 역시 상승하기 마련이다. 

이후 프랜차이즈 브랜드 토큰 등을 FnB 메인넷 생태계 안에서 손쉽게 발행할 수 있으며, FnB 마켓 등을 구축하기가 용이하게 된다. 현재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들과 협의가 진행중이며 FnB 캐시리플렛과 마케팅 업무 협약 등 관련 실무가 진행 중이다. 

베잔트는 IBM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상용화 성공 사례로써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의 구조 및 기능적인 장점들을 극대화한 세계적으로 검증된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이다. 

FnB프로토콜의 이남영 팀장은 " 이번 메인넷 런칭은 업계에서는 큰 이슈이며 궁극적인 목표인 프랜차이즈 브랜드 토큰 발행 및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