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파슬리 레몬주스’ 닷새만 마셔도 효과 만점... ‘파슬리’ 파는 곳과 파슬리 효능 소개
2019-06-12 09:00:03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파슬리는 육류 등 요리 위에 솔솔 뿌리는 파슬리 가루로 잘 알려져 있다. 식감과 풍미를 더해 주는 역할만 하는 줄 알았던 파슬 리가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얼마 전 공개됐다. 한 생활 정보프로그램에서 최근 파슬리를 함유한 파슬리 레몬주스를 공개한 것이다. 이로써 그간 알려지지 않은 파슬리의 장점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다양한 파슬리의 효능과 파슬리 파는 곳, 보관법 및 파슬리 레몬주스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파슬리 효능


파슬리는 뼈 건강에 좋다. 특히 생선요리와 곁들이는 파슬리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하게 만든다. 파슬리 속에는 세포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좋다.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균에 맞서는 성분이 있다. 또한, 파슬리는 입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파슬리의 항균 효과가 입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억제한다. 몸속에 쌓인 나트륨 등 노폐물 배설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파슬리는 마그네슘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이 성분들은 몸에서 소염제 역할을 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침투가 쉬워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파슬리는 면역 강화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파슬리가 가진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막고 몸에 나쁜 활성산소를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파슬리 파는 곳


말린 파슬리는 대형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생파슬리를 구하는 것은 쉽지 않다. 온라인으로 손쉽게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신선도를 확인한 뒤 구매하고 싶다면 농산물 시장이나 공판장에 방문하는 방법도 있다. 소규모 마트에서는 수요가 없어 평소 구비해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파슬리 레몬주스 만드는 법


재료: 파슬리, 레몬, 물 등


1. 파슬리를 찬물에 담갔다가 깨끗이 헹궈서 준비한다.

2. 줄기와 잎을 준비해도 좋고 잎만 준비해도 무방하다.

3. 레몬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이 세척한 뒤 껍질을 깐다.

4. 슬라이스로 잘라 씨앗을 발라낸다.

5. 파슬리 잎과 레몬을 넣어 비닐 팩에 넣는다.

6. 소분한 재료는 냉장 보관한다.

7. 믹서기나 블렌더에 파슬리와 레몬을 넣고 물을 넣는다.

8. 적당한 식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갈아내면 파슬리 레몬주스 완성.





농수직 2019-07-05 14:05:01 삭제 수정
농수직 유통에서 파슬리 주문하시면 신선하고 안전하게 아이스박스에 배송하여 드립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nongsoojik/products/2618933685
219.*.*.40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