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숙취 해소법] 숙취 해소 음료로 해결 안 될 때 ‘숙취 해소 음식’으로 두통, 속 울렁거림 잡자
2019-06-12 09:00:03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피치 못해 술자리를 갖는 경우 다음날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 쉽다. 즐겁게 적당히 마시는 술은 좋지만, 절제하지 못하고 연달아 들이킨 알콜이 간 손상에 영향을 끼친다. 숙취로 인해 두통이 생기고 속 울렁거림이 느껴진다면 명쾌한 숙취 해소법과 숙취 해소 음식으로 단시간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숙취 해소를 위해 지켜야 할 몇 가지


먼저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가장 필수적인 것이 수분 충전이다. 수분은 탈수를 막고 알콜 처리를 신속하게 한다. 보리차나 생수를 마셔 배뇨활동을 원활하게 하면 숙취에서 빨리 깰 수 있을 뿐 아니라 덜 취하게 된다. 숙취해소음료의 도움을 빌리는 것도 방법이다. 도저히 참을 수 없다면 검증된 숙취해소음료를 구입해 마시도록 한다.


술을 마신 뒤 충분한 잠을 자는 것도 중요하다. 잠을 덜자면 고통은 배가 된다. 숙취로 인해 두통을 느껴 진통제를 먹는 방법은 피하자. 예민해진 위를 자극해 출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술을 많이 마시면 저혈당 증세가 잠깐동안 나타날 수 있다. 속이 쓰림으로 인해 식사를 거르면 온종일 몸이 피곤한 증세에 시달릴 수 있다. 밥은 거르지 말고 먹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숙취 해소 음식


1. 우유: 우유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술의 주성분인 알콜과 반대되는 성분이다. 우유를 마시면 중화효과가 있어 술을 깨는 데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특히 초코우유는 알콜 분해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과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다.


2. 황태국(북엇국): 술을 많이 마시면 황태국과 함께 아침식사를 권유받는다. 괜한 소리가 아니다. 황태 속 메티오닌 성분이 숙취의 근원인 알세트알데히드가 분해되는 것을 돕기 때문이다.


3. 콩나물: 콩나물 역시 알콜 분해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긴산을 포함한다. 음주 후 따뜻한 콩나물국으로 속을 다스리면 좋다.


4. 녹차: 녹차잎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다. 알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작용을 하므로 진하게 끓여 여러 잔을 천천히 마시면 이뇨작용과 함께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5. 마늘: 마늘의 알리신과 셀레늄은 간을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몸속 해독작용을 돕고 염증을 살균시키며 면역력을 증가한다. 숙취 해소로 인해 몸이 피로해지는 것을 완화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