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퍼스트안과 문현승 대표원장

기술의 발전은 의료시장의 발전으로 이어져 왔고 안과의 시력교정수술 역시 발전해왔다. 최근 안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기존의 라식, 라섹 수술에 비해 발전된 스마일수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시력 회복이 빠르고 부작용이 적은 스마일수술은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는 추세이다.

스마일수술은 기존의 라식과 라섹 장점을 결합한 3세대 시력교정술이다. 레이저를 이용하여 최소부위의 각막실질을 제거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각막손상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안구건조증, 원추각막 등의 염증 혹은 부작용 우려 또한 줄어들어 안전성을 강화한 수술로 평가 받는다. 따라서 다른 시력교정술에 비해서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마일수술도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에 따라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스마일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안과를 찾아 꼼꼼한 정밀 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때 만 18세 이하의 경우, 안구의 성장이 멈추지 않았다면 근시의 진행으로 수술 후에도 시력 저하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더 정밀한 검사를 요한다. 수술에 앞서 최근 6개월 간 시력 변화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그 외에 안구 질환은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수술 후 주의사항 숙지는 필수인데, 안정된 눈 회복을 위해 전문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처방된 안약을 점안하는 것이 첫 번째이다. 다음으로는 일정 회복 기간 이후에도 안구건조증과 같은 질병을 대비하여 방부제가 없는 인공눈물을 적절하게 점안 해주는 것이 좋다. 자가적으로 실천 가능한 눈 관리는 수술 후 더 안정적인 시력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습관처럼 만드는 것이 좋다.

스마일수술은 특히 수술 전과 후의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전, 정밀검사를 꼼꼼하게 받아보고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의료진의 진단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강남 퍼스트안과 문현승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