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얼굴 중에서도 눈가는 피부가 특히 얇아 노화가 두드러지는 부위인 만큼 개선의 필요성을 가장 크게 느끼는 부위이다. 처진 눈매는 미관상 피곤하고 둔해보일 뿐 아니라 눈을 치켜 뜨는 습관으로 이마에 주름까지 생길 수 있다. 또한 안검하수 등와 같은 질병을 유발하고, 눈꺼풀이 시야를 방해하는 등 기능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눈꺼풀 해결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아이크림, 안티에이징 크림 등을 사용하고 있으나 이미 생긴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보다 근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 개원가에 상안검 및 하안검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다.

상안검 수술은 눈의 주름살을 따라 절개 후 피부와 근육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식으로, 노화로 인해 생성된 불필요한 지방과 처진 피부를 적절히 제거하여 한층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하안검 수술은 눈 아래 주름을 제거하는 수술로, 불필요한 안쪽 지방주머니를 제거하고 남은 지방을 재배치하여 눈 밑을 매끄럽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을 병행하여 어두워진 인상을 한층 밝고 환하게 만들 수 있다.

상안검, 하안검 수술은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노화의 정도, 증상에 따라 적합한 시술법을 적용하게 되며, 따라서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

또한 눈성형은 다양한 방법이 있는 만큼 원래의 눈 모양과 이목구비와의 조화, 비율을 파악해야 한다. 간혹 얼굴과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 예쁘고 큰 눈을 원해 과한 시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을 겪거나 재수술을 해야할 수 있다.

도움말 : 인천 고센클리닉 류제웅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