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레몬밤 물만 마셔도 1년간 체지방 2.4kg나 감량할 수 있다?..다이어트 하고싶다면 '이것' 병행해야해
2019-06-12 09:00:03
여지은

▲(사진=ⒸGettyImagesBank)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 좋은 레몬밤이 주목받고 있다.


레몬밤차는 이전부터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차'로 주목받았다. 또한 '살림9단의만물상'에서도 레몬밤 물 만드는 방법이 나왔을 정도로 방송에서도 언급이 많이 됐으며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 나르샤의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알려져 있다.


레몬밤의 핵심성분은 로즈마린산 성분인데, 로즈마린산 성분은 대사 이상을 개선하고 비만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지방세포가 커져 혈관을 막는 것을 방지해 고혈압과 심부전,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혈관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한다. 뿐만 아니라 각종 유기화합물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해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레몬밤 차를 만들어 수시로 마시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데 좋아 뱃살을 빼는 데 좋다. 또한 레본밤 분말을 반찬이나 샐러드 등에 뿌려서 먹기도 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레몬밤을 섭취하면서 다양한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는 것이다.


한편 '만물상'은 레몬밤을 물에 우려내서 레몬밤 물로 레몬밤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물만 마셔도 1년간 체지방 2.4kg를 감량할 수 있는데, 이런 물에 레몬밤 분말을 넣고 저어주면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레몬밤 물을 만들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