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자신 있는 겨드랑이는 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깔끔하게 제모된 겨드랑이가 거뭇하기라도 하면 미관상 나쁘지 않을까 자꾸 신경 쓰인다. 겨드랑이 색소침착의 원인은 먼저 겨드랑이가 접히는 부위고 햇빛을 잘 쐬지 못하므로 발생할 수 있다. 무릎 뒤쪽과 엉덩이 아래 살, 사타구니도 마찬가지다. 여름 휴가 전 대부분의 여성들은 겨드랑이 제모와 함께 전반적인 관리에 들어간다.


겨드랑이 색소침착은 반복적인 마찰이나 상처 혹은 과도한 제모로 유발된다.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경우에도 색소침착이 두드러진다. 생리적으로 멜라닌 색소가 짙게 나타나는 부위에 더 쉽게 일어난다. 거뭇해진 겨드랑이를 뽀얗게 만드는 미백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색소침착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겨드랑이 색소침착 없애는 법


-겨드랑이 색소침착 레이저: 레이저 시술은 피부과에서 진행한다. 몸의 색소침착은 얼굴과 다른 치료 경과를 보인다. 따라서 전문 레이저 치료를 하는 피부과를 방문해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 레이저를 조사해 피부색소침착이 되는 멜라닌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얇은 층 멜라닌 색소와 깊은 층 멜라닌 색소 제거법은 사용하는 레이저의 종류가 다르다. 멜라닌 합성을 억제하기 위해 트란사민 등을 사용하기도 한다. 일반 레이저 시술의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열감과 딱지 발생이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겨드랑이 색소침착 크림: 얼굴과 전신에 쓰는 다양한 미백크림이 시중에 있다. 미백 화장품의 효과는 개인차가 크고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피부 표피층을 단순히 덮는 기능을 할 뿐 주원인인 멜라닌을 제거하진 않는다. 하지만 레이저 시술과 병행한다면 좋은 효과를 낼 수도 있다. 미백에 도움이 되는 식품 등으로 민간요법을 하는 경우도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민간요법: 시간과 금전적인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셀프 겨드랑이 미백에 도전해보자.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레몬을 활용하는 것이다. 레몬은 피부를 밝게 해주는 미백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레몬을 얇게 썰어 겨드랑이에 올려둔다든지 문질러 주는 방법이다. 따가움이 심하면 거즈 위에 레몬을 올려 겨드랑이에 부착해도 된다. 감자 역시 색소침착에 쓰이는 식품이다. 얇게 썰어 부위에 여러 번 문지른 뒤 세척한다.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한 코코넛 오일은 겨드랑이 냄새 제거 뿐 아니라 색소침착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 오일을 10~15분 정도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닦아낸다. 다만, 민간요법으로 침착을 완하시키고자 할 때는 자기 피부의 민감한 정도를 알아야 한다.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