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눈재수술 할 때, 비용보다 중요한 것 많아...주의사항
2019-05-21 11:33:25
임종현
[사진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메디컬리포트=임종현 기자]
날씨가 화창한 봄시즌이 되면 직장인이나 주부 등,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는다. 나이보다 어리고 예뻐지기 위해, 혹은 새로운 학교나 직장으로 옮기기 전 더 나은 인상으로 ‘변신’하기 적당한 계절이기 때문이다. 

이미지 변화를 위해 최근 많은 수요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눈재수술이다. 눈에 큰 콤플렉스가 없는데도 분위기에 휩쓸려 쌍꺼풀수술을 받았다가, 혹은 자신에게 맞지 않는 눈성형을 받았다가 부작용을 겪어 눈재수술을 받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눈성형만큼 까다롭게 따져봐야 하는 수술도 없다고 강조한다. 

눈은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 수술 시간과 수술 방법도 비교적 간단하다고 알려져 있으나, 안일한 생각으로 시도했다간 실패율이 높아진다. 실제 눈성형 상담을 요청하는 환자들 중에는 눈재수술 상담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눈재수술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이벤트 등을 내세워 수술비용을 저렴하게 광고하는 것이다. 눈재수술은 이미 한 번 실패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싼 수술비용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려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눈재수술은 기존 수술의 문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 눈재수술은 수술시기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전문의들에 따르면 눈재수술 여부는 이전 수술 후 6개월 정도가 지난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전 수술로 인해 손상된 부위가 제자리를 찾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단, 염증이 심하거나 짝눈이 된 경우 등,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때는 즉시 재수술을 받아야 한다. 

수술 방법도 여러 가지다. 기존 수술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수도 있고,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따라서 전문의 상담을 통해 이전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꼭 필요한 수술만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재수술은 주로 쌍꺼풀수술 후 눈매가 부자연스럽거나 부기가 남아 소세지눈이 된 경우, 흉터가 심한 경우, 쌍꺼풀이 풀린 경우 등의 사례가 많다. 대부분은 안정적인 눈재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드물게 피부여유가 부족하거나 염증이 심한 경우 등은 매우 까다로운 수술과정이 필요하다. 때문에 눈재수술은 성형외과 전문의 및 수술병원 선택 시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성형외과 영역의 수술 과정은 안전하게 진행되나 개인에 따라 수술 후 통증, 붓기, 짝눈 등 부작용을 겪을 우려도 있으므로 수술 병원 선택은 직접 방문해 상담 받을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