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신이 내린 열매' 노니, 다이어트 말고도 '이것' 제거에도 탁월해?..건강해 지고 싶다면 '노니' 주목
2019-05-20 13:24:14
임채령


▲노니의 다양한 효능이 화제다(출처=ⓒGettyImagesBank)



최근 다양한 방송과 매체에서 다루고 있는 노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열대식물로 감자 모양의 흰 열매를 맺는데 노니는 보통 신이 내린 선물,진통제 열매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건강에 좋다는 것.


노니는 항산화 작용으로 염증을 막아줄 뿐더러 염증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준다. 이는 노니는 천연 진통제, 소염제 역할을 하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노니에는 통증을 억제하는 ‘안트라퀴논’과 ‘세로토닌’ 등도 함유돼 있다. 노니는 강력한 항염 효능을 인정받아 지난 2003년 유럽연합(EU)으로부터 노벨 푸드로 선정된 바 있다.


거다가 노니는 모델 미란다 커가 마셨다고 알려져 다이어터들에게도 인기인데 노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다. 또한 피부노화 방지는 물론 해독작용,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이처럼 염증에 좋은 대표 음식인 노니는 시중에서 노니가루, 노니분말, 노니차, 노니주스 등 다양한 유형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최근 노니가루에서 쇳가루가 검출돼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그렇게 때문에 노니즙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아니면 노니를 갈아 노니주스로 만들 수 있다. 노니주스 먹는 법은 노니 1개, 코코넛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 고지베리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프로틴 파우더 1 1/2스푼을 섞어 마시면 된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