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무더운 날, 냄새 더 심해지는 화장실, 화장실 청소 TIP 소개!
등록일 : 2019-05-17 10:57 | 최종 승인 : 2019-05-17 10:57
김지원

[메디컬리포트=김지원 기자]

▲화장실 청소 방법을 소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은 청소를 한 번만 미뤄도 금방 곰팡이가 피고 악취가 난다. 어떨 때는 청소를 했는데도 때와 냄새가 그대로 남아있기도 한다. 독한 세제 없이 화장실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세면대는 자주 사용하는 공간이라, 잘 더러워진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세면대, 샤워 호스 청소 방법

세면대 얼룩과 물때 제거에는 치약이 유용하다. 치약을 칫솔에 묻혀 닦으면 된다. 수도꼭지 얼룩도 치약으로 제거한다. 샤워 호스 안에도 때가 많다. 샤워 호스 청소에는 수세미가 필요하다. 샤워 호스 청소 방법을 알아보자. 수세미를 일자로 자른다. 자른 수세미를 꽈배기 모양으로 꼰다. 호스 구멍에 수세미를 집어넣는다. 나사 넣듯이 돌려 넣으면 된다. 호수를 수도꼭지에 연결한다. 이렇게 준비한 뒤 물을 틀기만 하면 수세미와 함께 물때가 빠진다.



▲변기 닦는 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변기 청소 방법

변기는 용변을 보는 공간이므로 꼼꼼하게 청소해야 한다. 변기를 닦을 때도 치약을 이용하면 된다. 치약으로 변기를 닦으면 찌든 때가 제거된다. 치약은 변기 냄새 제거에도 좋다. 남은 콜라도 변기 청소에 유용하다. 청소하기 30분 전에 미리 콜라를 변기에 붓는다. 청소할 때 물을 한 번 내리면 찌든 때가 콜라와 함께 사라지므로 청소하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데운 식초는 화장실 청소에 유용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 바닥과 벽면 청소 방법

화장실 바닥과 벽면은 식초로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식초는 데워서 사용하면 효과가 커진다. 식초를 데우는 법은 간단하다. 커피포트에 식초를 넣고 끓인다. 기포가 올라올 때까지만 끓이면 된다. 데운 식초를 분무기에 담는다. 화장실 바닥과 벽면에 뜨거운 물을 뿌린 뒤 데운 식초를 뿌린다. 스펀지로 닦는다. 극세사 걸레로 물기를 제거한다.


▲배수구 뚫을 때는 과탄산소다를 이용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배수구 뚫는 방법

배수구 뚫을 때는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이 필요하다. 배수구에 과탄산소다를 부은 뒤 뜨거운 물을 붓는다. 뜨거운 물은 천천히 부어야 한다. 10분 동안 방치한다. 샤워기나 수도꼭지로 따뜻한 물을 틀어서 1분 정도 흘려보낸다. 세면대 배수구도 이 방법으로 뚫으면 된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