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라이브치과병원 최정우 병원장(깡우선생)]

5월 가정의 달이 다가왔다. 일이 바빠서, 신경 쓸 것들이 많다는 이유로 조금은 소홀했던 가족들과의 시간을 가지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겨보기 좋은 달이다. 특히 평소에 갖고 싶다고 하던 선물을 준비하거나, 용돈을 준비하는 등 각자의 생각에 따라 부모님 선물을 준비하는 방식도 제각각이다.  

부모님 선물로 치아 건강을 한 번 체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 한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지금 당장의 불편함이 없더라도 건강을 체크를 하고, 소홀히 하고 있던 부분에 문제는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치아 건강은 지금 당장 통증 혹은 불편함이 없다고 해서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아닐 수도 있고, 어르신의 경우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다.  

실제 보건복지부의 조사에 따르면 만 65세 이상 노인들 중 20개 이상의 치아를 갖고 있는 노인의 비율은 절반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그만큼 치료가 필요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 비용 부담으로 인해, 치과에 방문하는 것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비용 부담으로 치료를 미루는 노인의 경우에는 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건강보험을 적용한 노인임플란트다.   

노인임플란트의 경우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라면 평생 2개, 본인부담금 30%만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임플란트 비용의 부담을 줄이면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어르신들은 임플란트 비용 걱정 때문에 병원에 가는 것을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만 65세 이상이라면 노인임플란트로 보험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니,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부모님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치아 건강을 선물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도움말 : 라이브치과병원 최정우 병원장(깡우선생)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